스타벅스, NFT 보유 고객에 재사용 파우치 등 증정 > NFT정보/뉴스 KDCA(한국데이터공인인증원)

본문 바로가기

NFT정보/뉴스

NFT정보/뉴스 HOME

스타벅스, NFT 보유 고객에 재사용 파우치 등 증정

언론사(미디어) 뉴시스 글쓴이 류난영 기자 you@newsis.com 보도일
170회 작성일 24-08-22 12:40

본문

NISI20240820_0001631982_web.jpg

▲ 스타벅스 NFT 보유자 업사이클링 제품 증정. (사진= 스타벅스 코리아 제공)

 

스타벅스 코리아가 대체불가능토큰(NFT) 보유 고객을 대상으로 이달 20일부터 29일까지 열흘간 스타벅스 앱을 통해 리워드 수령 예약을 진행한다.


NFT 에코 프로젝트는 올해 초 일상 생활 속 개인 컵 이용을 장려하기 위해 기획됐던 프로그램이다.


스타벅스는 NFT 에코 프로젝트 당시 개인 컵 이용 횟수에 따라 '베이직(BASIC) NFT', '크리에이티브(CREATIVE) NFT', '아티스트(ARTIST) NFT'로 구성된 스타벅스 NFT 3종을 발행한 바 있다.

 

단순 NFT 발행에 그치지 않고 스타벅스는 친환경 활동에 적극적으로 동참해준 NFT 보유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이번에 업사이클링 선물을 증정하게 됐다.

 

우선 크리에이티브 NFT 보유 고객은 예약 후 9월 6일부터 12일까지 일주일간 예약한 매장에 방문해 '커피박 트레이'를 수령하게 된다.


커피박(커피 찌꺼기) 트레이는 스타벅스 매장에서 수거된 커피박이 포함된 제품으로 한 개당 아메리카노 톨 사이즈 12잔 분량의 커피박이 사용됐다.


아티스트 NFT 보유 고객은 9월 19일부터 25일까지 예약 접수한 매장에 방문해 '원두팩 업사이클링 파우치'를 받아갈 수 있다.


해당 파우치는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수거된 커피 원두 팩 1만여 개를 재활용한 것으로 사회적 기업인 '우시산'에서 제작됐다.

 

아울러 베이직 NFT 보유 고객은 9월 3일 텀블러 이용 시 무료로 아메리카노를 즐길 수 있는 '에코커피쿠폰'이 스타벅스 앱에 자동으로 발행된다.

 

스타벅스는 개인 컵 이용 고객에게 에코별 추가 증정 혹은 음료 할인 400원을 제공하고 있으며 매월 10일에는 개인 컵 이용 고객에게 별 하나를 추가로 적립해주는 '일(1)회용 컵 없는(0) 날' 캠페인을 지난 2018년부터 이어오고 있다.


이러한 프로그램들이 효과를 보이며 스타벅스에서는 매년 개인 컵 이용 건수가 해마다 두 자릿수 수준으로 크게 늘고 있다. 올해(1~7월)에만 이미 역대 최고치인 1890만 건을 넘겼을 정도다.

 

최근 3년간 스타벅스의 연간 개인 컵 이용량을 살펴보면 지난 2021년 2190만 건이던 수치가 이듬해 2530만 건으로 증가했고, 지난해에는 2930만 건을 기록하며 해마다 역대 최고 수치를 갱신하는 가파른 증가 추이를 보이고 있다.

 

이러한 추이가 지속된다면 올해는 처음으로 연간 개인 컵 이용량이 3000만 건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된다.

 

김지영 스타벅스 코리아 ESG팀장은 "개인 컵 이용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NFT를 받은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업사이클링 선물을 준비했다"며 "스타벅스가 진정성 있게 진행하는 다양한 개인 컵 이용 장려 캠페인이 고객에게 유인책이 돼 지금처럼 매년 텀블러 이용이 늘어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